Education

교육통합이란?

함께 사는 가치·통합적인 사고 중심의 통합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학교와 교실이 처한 다양한 문제를
교사, 학생, 매개자,센터가 협력하여 공동 대응해 나가는것을 말합니다

Main Business

교육자원연계

현장스케치 교육자원연계

‘발상의 전환, 오묘한 자판기’ 부스 운영

2023-06-09 완주교육통합지원센터 조회수 50

일 시 : 2023년 5월 20일(토) 12:30~16:00
장 소 : 삼례문화예술촌
참여자 : 완주군민
내 용 : ‘발상의 전환, 오묘한 자판기’ 부스 운영
 
 
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센터장 임성희 이하 ‘센터’)는 지난 5월 20일 완주군가족센터(센터장 김정은)에서 주관하는 제2회 완주군 가족축제 부스지원을 위해 ‘발상의 전환, 오묘한 자판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날 자판기 체험행사는 300여명의 가족단위 체험객들이 몰려 가족축제를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추억과 재미를 선사한 시간이었다.
 
오묘한 자판기는 버려지는 폐종이 박스를 활용해 환경, 돌봄, 역사·문화, 어울림, 지역의 놀거리 등을 주제로 이색적인 가치 확산을 위해 제작한 프로그램의 일부분이며 올해 2월 문화통신사협동조합(대표 김지훈)과 함께 튀르키예 후원을 위해 참여한 ‘신묘한 자판기’ 전시와 체험행사로부터 이어져 탄생되었다.
 
센터는 부스 체험을 위해 해양쓰레기의 심각성을 알리는 “고래야 플라스틱 먹지 말고 새우깡 먹어.” 일명 <고래밥주기 자판기>와 AI를 대신해 사람이 직접 손금을 스캔해주는 <손금자판기>, 추억의 쌀보리 게임을 취양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는 <쌀보리 게임 자판기> 등을 준비했다.
 
오묘한 자판기의 묘미는 기계를 대신해 사람이 기계의 역할을 어디까지 수행하는가에 포인트가 있다. 또한 종이박스를 가운데 두며 서로 만나고 교감하고 공감하는 과정자체에 종이자판기만의 매력이 있다. 이 날 가족과 함께 참여한 아이들은 종이자판기로 교감과 공감을 배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첨부파일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