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센터장 임성희 이하 ‘센터’)는 12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가족문화교육원에서 교육동아리 회원 100여명(부모+자녀)와 함께 2022년 교육동아리 결산보고회를 진행했다.
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교육동아리는 학교, 지역, 학부모 간의 네트워크 근간을 마련하고 교육주체의 지역주민화 전략 유도 기회 마련을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현재 교육동아리는 완주 관내 13개 읍면에, 16개 교육동아리가 활동하고 있다. 결산보고회는 한 해 동안 활동한 주요내용을 영상과 PPT로 결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교류의 장이다. 진행내용으로는 △오프닝공연(동아리 극단 창연), △교육동아리별 활동내용 공유, △“제가(과) 한 번 해보겠습니다.(메시지 컵케이크 만들기), 설문조사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설문조사 결과로는(1~2위까지만 표기)
· 교육동아리 활동 이유(1위 힐링, 2위 같은 관심사)
· 교육동아리 활동 어려운 점(1위 모임 일정조율, 2위 지출서류 정리)
· 교육동아리 활동 방향(1위 협력, 2위 재능품앗이)
· 결산보고회 만족도조사(1위 메시지 컵케이크 만들기, 2위 동아리별 활동내용 공유)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023년도 교육동아리 운영 방향을 기획할 계획이다.
교육동아리 신청은 완주군민 교육공동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동아리팀 문의(063-714-4601~2) 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wjedu.or.kr/index.php)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