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1년 2월 24일(수) 10:00
○장소 : 완주가족문화교육원(온라인진행)
○참여 : 교육관련 유관기관 및 단체 관계자 80여명
○내용 : 2021년 교육관련 유관기관 간담회
이날 유관기관 간담회는 박성일 완주군수, 김재천 완주군의회의장, 박숙자 완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완주관내 학교 관계자, 학교-마을강사, 교육동아리회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교육현장 활동에 대해 공유하고 21년 교육방향에 대해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장을 열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경제, 교육이 정체되었던 시기에 간담회를 통해 소통의 기회가 마련되고, 2021년도 힘내고 함께하자는 의의를 담아 교육관련 유관기관간의 유대를 한층 더 끈끈이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유관기관 간담회에 참석한 박성일 완주군수는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을 위해 지역, 교육등 다양한 단체가 필요한데 오늘 자리에 함께한 기관과 단체가 2021년에도 아이들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면 좋겠다.”고 주문하였다.
이에 완주교육지원청 박숙자 교육장은 “2020년 코로나19 팬더믹 상황에서 교육기관종사자의 노력들이 너무 감사하다.”고말하며, “최근 어린이재단에서 초등학교4학년~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결과 ‘2020년에 가장 하고 싶은게 뭐였냐’ 라는 질문에 대해 ‘첫째 자기의 마음과 생각을 들어줄수 있는 친구 또는 선생님을 만나는 것, 둘째 영양이 가득 담긴 따뜻한 밥상
셋째, 외부기관 프로그램 참여’라는 결과가 나왔는데, 완주는 이 3가지를 다 만족하고 있음에 여러분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완주군이 아이들의 자람터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