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교육통합이란?

함께 사는 가치·통합적인 사고 중심의 통합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학교와 교실이 처한 다양한 문제를
교사, 학생, 매개자,센터가 협력하여 공동 대응해 나가는것을 말합니다

Main Business

교육자원전문성강화

현장스케치 교육자원전문성강화

맘소리 교육동아리 : 연극으로 만나다

2020-11-09 완주교육통합지원센터 조회수 406

그녀들의 봄

  
 
○일  시 : 2020. 10. 16(금) 16:30
○장  소 : 삼례문화예술촌 소극장 시어터 애니
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센터장 임성희)에는 12개의 교육동아리가 활동하고 있다. 이는 지역별, 유형별, 학교별 등 다양한 접근으로 지역주민 차원의 교육적 지원과 리더 육성으로 교육주체의 지역주민화 전략을 실행하고자 움직이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교육동아리들이 2020년도는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활동에 제한을 받아 아쉬움이 남는다. 
이렇게 힘든 시기에도 학생들과 학부모 자신에게 위로가 되고자 노력하는 동아리들 중에서 상실되어 가는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삶의 다양성을 이해하며 수용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연극을 공연하는 ‘맘소리’ 교육동아리에서 좋은 소식이 들려왔다. ‘그녀들의 봄’이라는 주제로 삼례문화예술촌 소극장에서 4차례 공연한다는 소식이다. 연극 ‘그녀들의 봄’은 세 할머니에 대한 이야기이다. 사람은 누구나 늙을 수 밖에 없다는 한계 속에서, 자식들을 위해 자신을 희생해 온 세 노파의 모습을 통해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작품이다.
코로나19로 많은 관객들을 모실 수 없는 상황이었지만 매주 마다 모여서 공연을 준비하며 땀을 흘린 맘소리 회원들의 노고가 고스란히 담긴 연극공연을 통해 코로나19의 우울증을 잠시 잊는 시간이 되었다.
 
첨부파일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