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교육통합이란?

함께 사는 가치·통합적인 사고 중심의 통합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학교와 교실이 처한 다양한 문제를
교사, 학생, 매개자,센터가 협력하여 공동 대응해 나가는것을 말합니다

Main Business

교육자원전문성강화

현장스케치 교육자원전문성강화

2018년 봉동지역 동아리 결산 및 교육 순회 미팅

2019-01-15 완주교육통합지원센터 조회수 440

봉동 일(상에서) 작(지만) 놀(라운) 사(례)로 만나다

 
일정 : 2018년 12월 06일(수)
장소 : 봉동읍 행정복지센터
참여 : 회원 30명, 센터 5명
 
 
일상에서 작지만 놀라운 사례로 만나다
 
 
2018년 동아리 결산 및 교육 순회 미팅의 마무리 지역으로 12월 6일(목)에 봉동읍 행정복지센터에서 동아리 회원 30여명과 미팅을 가졌다. 봉동은 몸짱마음짱, 맘&키즈 쿠킹교실, 아리울, 딱 좋아 우쿨렐레 등의 동아리가 활동하고 있다.
4개의 동아리 중 ‘몸짱마음짱’은 자녀들의 야구 모임으로 결성되었으며, ‘아리울’은 학부모 매개자로 구성되었고, 센터의 전문 컨설팅을 받는 학부모 교육주체로서 전문역량을 채워가고 있다. ‘딱 좋아 우쿨렐레’는 마을 학교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맘&키즈 쿠킹 교실’은 부모와 아이들이 협동하여 쿠킹 수업을 하며 오감체험 활동을 통해 관계를 배우고 있다. 각 동아리별 소개가 끝나고 이서 지역 골목FC 동아리 사례를 발표하였으며 2019년 동아리 지원금의 변경 사항과 추진 방향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이날 현장에서 동아리 활동 영상 제작 작업에 참여한 간중애(회장 정은경)는 지역사회 지원이 필요한 아이들과 같이 한 해 동안 활동하면서 정말 뜻 깊은 자리였다고 말하기도 했다.
봉동을 마지막으로 2018년 동아리 결산 및 미팅이 마무리 되었으며 2019년에 거점별 동아리를 선정하여 연간 전문컨설팅을 시작하며 좀 더 전문화 될 수 있는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첨부파일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