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사는 가치·통합적인 사고 중심의 통합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학교와 교실이 처한 다양한 문제를
교사, 학생, 매개자,센터가 협력하여 공동 대응해 나가는것을 말합니다
2024-09-06 완주교육통합지원센터 조회수 43
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센터장 임성희 이하 ‘센터’)에서는 8월 13일(화) 신규동아리 발굴 미팅을 진행하였다.
삼봉 지역에서 유아 학부모들이 주축이 되어 결성된 자율적 부모 교육 커뮤니티, '어울림 교육공동체'는 이번 미팅을 통해 지역별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자율적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지역 연대 및 소속감, 유대감을 강화하였다.
어울림 교육공동체는 '스스로 하는 부모 교육'을 주제로 결성되었으며, '어떻게 잘 적응하는 아이로 키울 것인가?'라는 공통된 고민을 나누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된 공동체는 자녀 양육법에 대한 연구 및 공유, 부모 교육과 관련된 서적 연구 등을 통해 부모들이 자녀를 더욱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올바른 훈육법을 배우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이번 미팅에서 참석자들은 2024년 교육동아리 발굴을 위한 활동 목적과 방향을 공유하고, 동아리 운영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또한, 앞으로 교육 동아리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공지방을 활용하고, 타 동아리의 활동도 홍보할 계획이다.
어울림 교육공동체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워크숍을 통해 학부모들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지역 사회의 유대감을 강화 하는데 앞장설 것”으로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