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교육통합이란?

함께 사는 가치·통합적인 사고 중심의 통합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학교와 교실이 처한 다양한 문제를
교사, 학생, 매개자,센터가 협력하여 공동 대응해 나가는것을 말합니다

Main Business

교육자원전문성강화

현장스케치 교육자원전문성강화

꼰머 인트로 INTRO

2024-06-13 완주교육통합지원센터 조회수 58

일 시 : 2024년 5월 10일 (금)
장 소 : 까페말랑
참여자 : 신규꼰머, 선배꼰머 14인
내 용 : 꼰머 인트로 INTRO
 
 
 
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센터장 임성희 이하 ‘센터’)는 5월 10일 황진오승마클럽 내 카페 말랑에서 진로 멘토 20인과 함께 『꼰머 인트로 INTRO』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신규로 들어온 꼰머들에게 기존에 가장 활발하게 활동했던 선배 꼰머들이 자신의 활동기를 공유하고, 나눔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선배 꼰머의 활동기를 공유하는 시간은 신규 꼰머들에게 새로운 주제를 제시하고, 현장의 분위기는 어떠한지, 꼰머로서의 역할, 스토리의 전달 방식, 현장에 나가서 힘들었던 점이나, 아쉬웠던 점 등을 통해서 신규 꼰머들을 격려하고,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이였다.
 
이 외에도, 신규 꼰머들이 현장에 나가서 어떠한 이야기를 나눌건지, 어떠한 방향으로 진행을 할 것인지에 대한 논의를 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현장전문가인 세인고 진로담당 교사(전북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회장)의 학교 내의 아이들과 교감할 수 있는 방안, 학교와 학생들의 특성 등 학생을 만나는 진로 강사에게 필요한 것들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학교에 오는 진로 강사는 단순히 진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넘어,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북돋아주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도록 중요한 역할을 수행함을 강조하며 꼰머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새로 들어온 신규 꼰머인 강민혁 꼰머는 “한다고는 했지만, 막상 현장에 나가서 무슨 이야기를 해야할지, 어떤 방식으로 전달을 해야할지 감이 전혀 잡히지 않았는데, 선배 꼰머, 현장전문가의 말씀을 듣고, 어떠한 방향으로 진행을 해야하는지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첨부파일
없음